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담당업무 |
---|---|---|---|
기획정책과 | 031-210-2771 | 031-210-2764 |
- 국가측량에 관한 정책의 수립·조정 - 책임운영기관 운영, 예산 편성 및 조정·운영 - 측량·지도·공간정보 관련 국제협력 - 공간정보 표준개발 및 기관표준 운영 - 공공측량 제도, 측량기기성능검사 제도 운영 - 공간정보관련 법령 및 제도개선 |
운영지원과 | 031-210-2616 | 031-214-3232 |
- 인사 및 복무에 관한 사항 - 용도, 물품, 청사관리 - 세입, 세출, 계약, 결산 - 지도박물관 운영 ※ 체육시설물 사용 및 운영(담당:031-210-2619) |
031-210-2633 | 031-210-2644 | - 측량업등록 등 고객지원센터 운영 | |
위치기준과 | 031-210-2656 | 031-210-2756 |
- 국가기본측량 실시, 기준점 설치 및 유지관리 - 세계측지계 전환, 우주측지기술, 천문측량, 중력측량, 지자기측량 - 국가기준점 성과관리 및 GPS상시관측소 운영 |
스마트공간정보과 | 031-210-2687 | 031-210-2757 |
- 수치표고모형, 3D 입체모형 구축 - 정밀도로지도 제작 - 공간정보 보안 및 측량성과 국외반출 |
지리정보과 | 031-210-2722 | 031-210-2743 |
- 국가기본공간정보 구축 - 수치지형도(1/1천,1/5천,1/25천),지형도(1/25천,1/50천) 수정·갱신 - 연안해역기본도(1/25천) 수정 - 지형·지물 변동자료 조사 - 국가인터넷지도 및 국가관심지점정보 구축 - 특수지도(점자지도 등) 제작 - 항공사진 촬영 및 정사영상 제작 |
국토조사과 | 031-210-2713 | 031-210-2707 |
- 국토조사 정책수립 및 국토통계지도 구축·관리 - 수치지형도, 정사영상 등 공간정보 제공 - 항공사진교부, 기준점교부, 예전지형도교부 - 지명위원회 운영 및 지명관련 국제협력 업무 - 공간정보 유·무상제공 등 관련 시스템 운영 - 국토공간정보관련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국토위성센터 | 031-210-2793 | 031-210-2699 |
- 국토관측위성 운영 - 국토관측위성 촬영계획 수집 및 정책 수집 표준·정사영상처리·생성·관리 - 국토관측위성자료 기반의 공간정보 구축·품질관리·생산·배포 지원 - 국토관측위성자료 분석기술 연구·개발 - 국토위성센터 시스템 운영·관리 - 접근불능지역 및 접경지역 공간정보 구축 |
우리 국토교통부 전 공무원은 우리의 고객인 국민에게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원행정서비스헌장 바로보기이와 같은 우리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각 층별에는 사무실 위치도를,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부착된 좌석 배치도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이 고객지원센터에서 민원 상담신청을 하시면 해당 업무 담당자를 고객지원센터로 호출하여 응대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응대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대기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거나, 우선 접수된 방문 민원을 처리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고객께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때는 자리를 비운 사유를 설명드리고, 업무를 대행하여 드리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약속한 시간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OOO과 OOO입니다.”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정중하고 부드러운 음성과 공감하는 자세로 고객의 문의내용에 집중하며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기상황 발생 시에는 양해를 구하고,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메모 등을 전달하여 담당자가 고객에게 연락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다른 과 소관 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OO과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연결이 끊어지면 OO과 직통번호는 031-210-2OOO입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민원은 우편ㆍ방문ㆍ팩스ㆍ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한 민원은 고객지원센터에서 접수 후 해당 업무부서로 분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제출된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 및 민원처리 사실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 결과는 수용ㆍ불수용, 가능ㆍ불가능 등 결과와 함께 사유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민원고객의 편의와 유사 중복민원의 감소를 위하여 우리 원 홈페이지에 FAQ(자주 묻는 질문)를 운영하고, 자료를 수시로 현행화 하겠습니다.
접수된 민원사무는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 처리기간이 30일 이상 걸리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사무별 처리기간 내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기일을 전화나 E-mail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명 | 신청방법 | 처리기간 | 처리부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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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량성과 등의 복제발급 | 방문, 인터넷 | 7일 | 고객지원센터 | |
측량성과 등의 사본발급 | 방문, 인터넷 (기준점 : Fax가능) | 1일 | 고객지원센터 | |
지도등 또는 측량용 사진의 국외반출 허가 | 방문, 우편 | 10일/60일 | 공간영상과 | |
기술용역이행 실적증명 | 방문, 우편 | 즉시 | 운영지원과 | |
측량업 등록 | 방문, 우편 | 10일 | 고객지원센터 | |
측량업지위승계 신고 (상속, 합병, 양도양수) | 방문, 우편 | 10일 | 고객지원센터 | |
측량업등록사항 변경 | 방문, 우편 | 10일 | 고객지원센터 | |
측량업등록증 등 재교부 | 방문, 우편 | 즉시 | 고객지원센터 | |
측량업 폐업 신고 | 방문, 우편 | 즉시 | 고객지원센터 | |
측량업등록현황 확인 | 방문, 우편 | 즉시 | 고객지원센터 | |
행정처분내역 확인 (측량업등록 관련) | 방문, 우편 | 즉시 | 고객지원센터 | |
업무위탁청약 신청 | 방문, 우편 | 10일 | 해당 과 | |
측량성과심사 수탁기관 지정 | 방문, 우편, 인터넷 | 30일 | 기획정책과 | |
국민신문고 민원 | 단순 질의 | 인터넷 | 7일 | 해당 과 |
법령 질의 | 14일 | |||
이송 | 1일 |
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불친절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된 직원은 주의·경고 등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등 별도의 재발방지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민원처리결과를 직접 평가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평가결과는 담당자의 성과평가와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ㆍ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이고 여러 기관에 중복적으로 제기하시면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불편함을 느끼신 즉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친절공무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공무원을 보신 경우에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원 고객지원센터 내에 비치된【고객소리함】또는【홈페이지(www.ngii.go.kr)-국민마당-칭찬합니다】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원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 시정ㆍ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우리 원 홈페이지 민원마당, 문서, 전화,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우편주소 : (16517)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92(원천동 111번지)
홈페이지 주소 : www.ngii.go.kr
구분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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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 및 안내 | 고객지원센터 | 031-210-2631 |
행정정보공개 | ||
고객의 소리. 칭찬합니다 | ||
신고센터 (부패행위신고) | 운영지원과 | 031-210-26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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