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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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지리정보원은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자민원
  • 전자민원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자민원서비스는 국민신문고와 연계하여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항공사진, 국가기준점, 구지형도, 수치지형도 발급 관련 민원사무는 전자민원을 통하여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국토정보플랫폼을 이용 바랍니다.)
방문민원
  • 국토지리정보원의 [방문민원예약 신청]은 국토교통부 민원마당(http://eminwon.mltm.go.kr)에서 통합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방문민원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다만, 항공사진, 지도, 구지형도 등 발급을 목적으로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예약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서면민원처리공개
    민원인께서 서면으로 제출한 민원에 대한 처리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서면민원처리 공개는 국토교통부와 연계하여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FAQ)
    자주 문의되는 민원내역을 취합하여 보다 쉽고 빠른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주 하는질문 (FAQ) 국토교통부와 연계하여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정보공개창구
    국토지리정보원에서는 정보통합을 위해 정보공개청구 서비스를 행정안전부 정보 공개시스템 (http://www.open.go.kr) 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문의 : 1588-2572
  • 신고센터
    신고업무는 민원업무와는 별개로 운영 되고 있으니 해당 메뉴로 이동하셔서 처리 하시길 바랍니다.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담당업무
기획정책과 031-210-2771 031-210-2764 - 국가측량에 관한 정책의 수립·조정
- 책임운영기관 운영, 예산 편성 및 조정·운영
- 측량·지도·공간정보 관련 국제협력
- 공간정보 표준개발 및 기관표준 운영
- 공공측량 제도, 측량기기성능검사 제도 운영
- 공간정보관련 법령 및 제도개선
- 국토공간정보관련 시스템 구측 및 운영
운영지원과 031-210-2609 031-214-3232 - 인사 및 복무에 관한 사항
- 용도, 물품, 청사관리
- 세입, 세출, 계약, 결산
- 지도박물관 운영
※ 체육시설물 사용 및 운영(담당:031-210-2619)
031-210-2633 031-210-2644 - 항공사진교부, 기준점교부, 예전지형도교부
- 측량업등록 등 고객지원센터 운영
국토측량과 031-210-2653 031-210-2756 - 국가기본측량 실시, 기준점 설치 및 유지관리
- 세계측지계 전환, 우주측지기술, 천문측량, 중력측량, 지자기측량
- 국가기준점 성과관리 및 GPS상시관측소 운영
공간영상과 031-210-2683 031-210-2757 - 항공사진 촬영 및 정사영상 제작
- 접근불능지역 및 접경지역 공간정보 구축
- 북극지역 공간정보 구축
- 공간정보 보안 및 측량성과 국외반출
지리정보과 031-210-2733 031-210-2743 - 국가기본공간정보 구축
- 수치지형도(1/1천,1/5천,1/25천),지형도(1/25천,1/50천) 수정·갱신
- 연안해역기본도(1/25천) 수정
- 지형·지물 변동자료 조사
- 국가인터넷지도 및 국가관심지점정보 구축
- 특수지도(점자지도 등) 제작
국토조사과 031-210-2713 031-210-2707 - 국토조사 정책수립 및 국토통계지도 구축·관리
- 수치지형도, 정사영상 등 공간정보 제공
- 지명위원회 운영 및 지명관련 국제협력 업무
- 공간정보 유·무상제공 등 관련 시스템 운영
국토위성센터 031-210-2796 031-210-2790 - 국토관측위성 운영
- 국토관측위성 촬영계획 수집 및 정책 수집 표준·정사영상처리·생성·관리
- 국토관측위성자료 기반의 공간정보 구축·품질관리·생산·배포 지원
- 국토관측위성자료 분석기술 연구·개발
- 국토위성센터 시스템 운영·관리

우리 국토교통부 전 공무원은 우리의 고객인 국민에게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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